![]() |
경기도의회 교육 기획 위원회 유영두 의원(국민의힘, 광주 1)은 지 난 6월 29일(목) (사)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하는 '제20회 지역 신문의 날 기념 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의정 대상은 340여 지역신문사가 활동하고 있는 (사) 전국지 역신문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의 알 권리 향상에 이바지한 광역의원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유영두 경기도 의원은 제11대 교육 기획 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경기도 교육청 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조례 개정 및 개정된 조례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관련 기관인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시, 광주 경찰서 간 화장실 불법 촬영 예방 환경 조성과 상시 합동점검 체계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등 안전한 교육 환경 개선의 성과를 일구었다.
유 의원은 방과 후 학교를 비롯 광주를 명품 교육도시로 만들 목표로 다양한 선행학습을 주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언제나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유영두 의원은 “여러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또한 경기교육을 위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와 지역의 교육 및 정책을 수립하며 나 자신에 대해 부끄럽지 않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도민과 경기교육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 개발에 앞으로 더욱 매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