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5.1.23 목 17:32
HOME 사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진로 디지털 테마파크 ‘특명, 출구를 찾아라!’ 운영

제한 시간 내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여 방을 탈출해야 하는 “특명, 출구를 찾아라!”에 참가한 김모 청소년은 ‘무섭지만 함께라서 이겨낼 수 있었던 잊지 못할 방 탈출 이야기‘ 라고 위 프로그램을 소개하였다. 또한 “문제를 추리하며 친구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좋았으며 특히, 방 안이 어두워서 무서웠는데 친구들이 힘이 되어 주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명, 출구를 찾아라!’는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주말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 29일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부근에 위치한 방 탈출 카페에서 진행되었다.

위 프로그램에서는 향후 진행될 진로 보드게임 제작 활동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방 탈출 게임(제한 시간 내에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여 밀실을 탈출하는 게임)을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게임 방법 및 흐름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으며, 난센스 퀴즈, 추리, 연산 등의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가며 청소년의 창의력 및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용인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 “단순 체험에 그치는 것이 아닌 향후 진행될 진로 보드게임 제작 활동에서 이번 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청소년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용인시가 출연한 청소년 전문기관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8개 시설 중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소속으로 용인시와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가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방과 후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지도, 급식, 청소년 상담 등의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초등 5학년부터 중등 1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 및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www.yiyf.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328-9810)로 문의하면 된다.

박재호 기자  insky115@naver.com

<저작권자 © 용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